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는 아웃랜드 PvM 의 필수! 코덱스(Codex) 와 키트(Kit)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코덱스(Codex) 와 키트(Kit) 란 무엇인가?
    사냥에 있어 데미지, 방어력, 피니셔 와 같은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아웃랜드 필수 컨텐츠 입니다.
    기존의 울티마에는 없던 새로운 시스템으로 이를 성장시키는 것이 사냥의 속도로 직결되는 만큼
    반드시 거쳐야하는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2. 종류
    코덱스와 키트의 종류는 울티마의 직업군 만큼 매우 다양합니다.
    코덱스는 크게 전사, 마사, 바드, 도둑, 태이머 로 나눌 수 있으며
    키트의 경우 포이즌, 트랩 으로 구분됩니다.

  3. 스탠스 와 피니셔 (Stance & Finisher)
    코덱스에는 5개의 스탠스와 2개의 피니셔로 구성돼 있습니다.
    스탠스는 사냥시 상시 발동되는 공격 관련 옵션이며
    피니셔는 대상의 체력이 33% 이하일 때 확률로 발동되는 공격 옵션 입니다.

전사 코덱스

 

  1. 소드 코덱스(Sword Codex)
    a. 소드 스킬의 패시브 특수기는 출혈(Bleeding) 입니다.
    b. 스탠스는 5가지가 존재하며 (1개 선택) 7티어 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c. 피니셔는 2가지가 존재하며 (1개 선택) 스탠스가 5티어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1티어씩 상승합니다.
        (해서 모든 코덱스는 5티어까지 모두 올린 뒤 6~7티어를 올리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스탠스 내용 기타
어그레시브 (Agressive)
등급당 3.5%의 공격력과 명중률을 획득하지 만 반대로 등급당 1%의 피해를 캐릭터가 더 받게 됩니다.

제어 가능한 사냥터
디펜시브 (Defensive)
무기를 휘두르면 티어당 4%의 피해 감소가 5초간 유지됩니다. (스택X)

보스&생존
클리브 (Cleave)
공격중인 몬스터를 제외한 2타일 이내의 다른 하나의 몬스터에게 티어당 8%의 공격을 가합니다. (두마리씩 공격이 가능합니다.)

다수 몹 사냥
워리어 (Warrior)
티어당 2%의 공격력, 방어력, 명중률이 증가합니다.

일반사냥
플레잉 (Flaying)
소드스킬이 가진 특수기인 출혈의 공격력이 티어당 10%씩 증가합니다.

보스사냥

 

피니셔 내용 기타
블리드 아웃 (Bleed Out)
몬스터에 가한 피해의 500%의 출혈공격을 가합니다. (스탠스 플레잉(Flaying)의 보너스는 50%만 인정됩니다.)

비주류
엑시큐트 (Execute)
대상에게 가한 피해의 350%의 추가 피해를 가하며 대상에 남아있는 출혈 틱 피해를 한번에 뽑아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

 

 

 

2. 펜싱 코덱스(Fencing Codex)

    a. 펜싱 스킬의 패시브 특수기는 방어력 감소(Cripple Effect) 입니다. (1회당 8%씩 최대 3회 24%까지 중첩가능)

    b. 스탠스는 5가지가 존재하며 (1개 선택) 7티어 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c. 피니셔는 2가지가 존재하며 (1개 선택) 스탠스가 5티어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1티어씩 상승합니다.
       (해서 모든 코덱스는 5티어까지 모두 올린 뒤 6~7티어를 올리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스탠스 내용 기타
어그레시브 (Agressive)
등급당 2.5%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지만 모든 피해로부터 1%의 추가 피해를 입게 됩니다.

공속의 보완
디펜시브 (Defensive)
무기를 휘두르면 티어당 4%의 피해 감소가 5초간 유지됩니다. (스택X)

보스&생존용
클리브 (Cleave)
공격중인 몬스터를 제외한 2타일 이내의 다른 하나의 몬스터에게 티어당 8%의 공격을 가합니다. (두마리씩 공격이 가능합니다.)

다수 몹 사냥
블랙가드 (Black Guard)
공격 성공 시 피해량의 200%에 달하는 추가 피해(질병공격)를 20초에 걸쳐 입힙니다. 등급당 3%의 성공확률을 가집니다.

24년 기준 유행
팽 (Fang)
그레이터 이상 등급의 독이 발린 무기로 공격할 시 등급당 6.5%의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포이즌 전사계통
피니셔 내용 기타
어쌔시네이트(Assassinate)
입힌 피해의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플레이어가 가한 질병, 독 피해의 500%에 달하는 피해를 즉시 뽑아냅니다.

틱으로 누적 딜을 유도하는 전사들이 자주 사용
플러리 (Flurry)
30초동안 공격속도가 30% 증가합니다. (공격속도 최대치를 초과하면 초과분은 물리 피해로 전환되어 공격력을 향상 시킵니다.)

저속 무기 유저가 사용

 

 

 

3. 메이스 코덱스 (Mace Fighting Codex)

    a. 메이스 스킬의 패시브 특수기는 관통(Pierce) 입니다. (대상의 아머를 25 감소시킵니다.)

    b. 스탠스는 5가지가 존재하며 (1개 선택) 7티어 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c. 피니셔는 2가지가 존재하며 (1개 선택) 스탠스가 5티어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1티어씩 상승합니다.
       (해서 모든 코덱스는 5티어까지 모두 올린 뒤 6~7티어를 올리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스탠스 내용 기타
어그레시브 (Agressive) 등급당 5%의 공격력을 얻지만 1%의 더 만은 피해를 입게 됩니다. 일반공격
(자주 쓰지 않음)
디펜시브 (Defensive) 무기를 사용하면 등급당 4%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중첩되지 않음) 보스&생존
클리브 (Cleave) 2타일 이내 무작위의 대상에게 등급당 기본 피해의 8%의 피해를 입힙니다. 다수몹 상대
와일드 스윙 (Wild Swing) 등급당 8%의 공격력을 얻지만 2%의 명중률이 감소합니다. 극딜이 필요할 때
선더 (Sunder) 등급당 4%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특수기 효과가 5 증가합니다. 일반적인 사냥용

 

피니셔  내용 기타
펄버라이즈 (Pulverize) 대상에게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5초간 힌더(마비)효과를 가합니다.
(힌더의 유효 시간은 무기의 기본 공격 속도에 따라 다릅니다.)
안정적 사냥
셰터 (Shatter) 대상에게 2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메이스 특수효과가 적용 된 경우 해당 효과는 취소되지만 추가 피해 350%를 얻습니다.) 극딜형 사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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