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 Healing )


 

힐링은 전사 캐릭터가 붕대로 자기의 상처를 계속 치료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특정 조건이 된다면 붕대로 독 치료와 아군을 부활 할 수도 있습니다.

 

붕대 대략적인 사용법

 

개요

  • 붕대로 독을 치유하려면 '최소 60' 해부학(Anatomy) 기술이 필요합니다.
  • 죽은 사람을 살리는 시도를 하려면 '최소 80' 의 Anatomy 기술이 필요합니다.
  • 100 Healing 및 80 Anatomy 스킬을 가진 플레이어는 100%확률로 대상을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 붕대의 치유량은 (Healling 스킬 100) x (40~60의 랜덤 값) x (1+( 0.2 x Anatomy 스킬 / 100 )공식을 따릅니다.
  • 자신에게 붕대를 감는데 걸리는 시간은 10~15초 입니다. ( Dex 스텟에 따라 다름 )
  • 다른 타겟에게 붕대를 감는데 걸리는 시간은 5 ~ 7.5초 입니다 ( Dex 스텟에 따라 다름 )
  • 붕대를 감는 중 공격 당한 뒤 "손가락이 미끄러짐" 메세지가 뜬다면 치유량이 매번 2%씩 줄어듭니다.

 

가만히 서서 붕대질 하기

  • 5초간 가만히 서있으면, 최대 2타일 떨어진 대상에게 붕대를 감을 수 있습니다.
  • 붕대를 마친 후 5 초 이내에 움직이면 플레이어 치유 범위가 다시 1 타일 범위로 되돌아갑니다.

 

독 (Poison) 치료

  • 치유에 실패 할 때마다 독이 치료될 확률이 점점 오르는 메커니즘이 존재합니다.
    • Regular 포이즌의 경우, 치유에 실패할 때마다 다음 붕대질, 큐어마법 등으로 치유 될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 Greater포이즌의 경우, 치유에 실패할 때마다 다음 붕대질, 큐어마법 등으로 치유 될 확률이 75% 증가합니다.
    • Deadly 포이즌의 경우, 치유에 실패할 때마다 다음 붕대질, 큐어마법 등으로 치유 될 확률이 50% 증가합니다.
    • Lethal 포이즌의 경우, 치유에 실패할 때마다 다음 붕대질, 큐어마법 등으로 치유 될 확률이 25% 증가합니다.

  • 100 포이즈닝 스킬과 100 테이스트 ID를 가진 플레이어로부터 Deadly 포이즌이 걸린 경우:
    • 일반적인 경우, Greater 큐어 포션을 사용하거나, 100 Magery 스킬을 가진 사람이 큐어 마법을 사용하여 Deadly 포이즌을 치유 할 확률은 50% 입니다. 
    • 100 포이즈닝과 100 Taste ID로 생성된 독은 치유 확률이 50% 감소합니다.(즉, 50% 확률이 25%가 된다).
    • 100 포이즈닝과 100 Taste ID로 생성된 Deadly 포이즌 치유 시도 횟수에 따른 치유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플레이어의 1차 치유 시도 = 25% 치유 확률
      • 플레이어의 2차 치유 시도 = 75% 치유 확률
      • 플레이어의 3차 치유 시도 = 125% 치유 확률

  • 100 포이즈닝 스킬과 100 테이스트 ID를 가진 플레이어로부터 Lethal 포이즌이 걸린 경우:
    • 일반적인 경우, Greater 큐어 포션을 사용하거나, 100 Magery 스킬을 가진 사람이 큐어 마법을 사용하여  Lethal 포이즌을 치유 할 확륭은 25% 입니다. 
    • 120 포이즈닝과 120 Taste ID로 생성된 독은 치유 확률이 60% 감소합니다다(즉, 25% 확률이 10%가 된다).
    • 120 포이즈닝과 120 Taste ID로 생성된 Lethal 포이즌 치유 시도 횟수에 따른 치유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플레이어의 1차 치유 시도 = 10% 치유 확률
      • 플레이어의 2차 치유 시도 = 35% 치유 확률
      • 플레이어의 3차 치유 시도 = 60% 치유 확률
      • 플레이어의 4차 치유 시도 = 85% 치유 확률
      • 플레이어의 5차 치유 시도 = 110% 치유 확률

  • 플레이어가 적용하는 포이즌(무기 및 주문) 치유 확률 패널티는 25% x (포이즌 스킬 / 100) 입니다.
  • 플레이어가 적용하는 포이즌(무기 및 주문) 치유 확률 패널티는 25% x (테이스트 ID 스킬 / 100)) 입니다.

  • 예를 들어, Regular 포이즌을 치유 할 확률이 100%였던 플레이어는, 100 포이즈닝, 테이스트 ID가 100인 플레이어에 의해 Regular 포이즌에 걸린 경우 25% ( 50%의 반 ) 확률로 독을 치유 할 수 있습니다.

  • 큐어포션 종류별 독 치유 확률 표:

 

  • 붕대로 독을 치유 할 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포이즌 단계는 Lesser 부터 1단계 ~ Lethal은 5단계 )
    • 플레이어를 치유 할 확률 = ((125% - ( 포이즌 단계 * 25%) x (Healing 스킬 / 100)) - (붕대를 놓친 회수 x 2%)
    • 펫,동물을 치유 할 확률 = ((125% - ( 포이즌 단계 * 25%) x (Veterinary 스킬 / 100)) - (붕대를 놓친 회수 x 2%)

  • 치유마법(Cure)로 독을 치유 할 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치유확률 = (150% - ( 포이즌 단계 x 25% )×(Magery 스킬 / 100))

 

PvM

  • 독이 걸려있어도 붕대를 감으면 체력이 회복됩니다.
  • PvM 에서 독을 입은 타겟에 대한 붕대 회복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Lesser 독    : 회복량 x 100% (패널티 없음)
    • Regular 독 : 회복량 x 100% (패널티 없음)
    • Greater 독 : 회복량 x 75%
    • Deadly 독  : 회복량 x 50%
    • Lethal 독   : 회복량 x 25%

 

Healing 스킬 수련 방법


  1. 0 ~ 50  : 돈을 주고 힐러샵에서 배웁니다.
  2. 50 ~ 80 : 뉴비던전에서 80까지 사냥을 하면서 자기를 치료
  3. 80 ~ 100 : 배틀 트레이너에게 붕대를 감거나 죽은 캐릭터에게 붕대를 감아서 부활 시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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